📌 빈 생성

 

✅ new 프로젝트 생성

 

✅ new 클래스 생성 = 빈(.java)을 생성

 

✅ 생성한 빈에 메서드를 작성한다.

 

✅ 출력문 작성한다.

 

✅ main 클래스를 생성한다.

 

✅ 이전방식을 먼저 살펴보자.

       new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하고 호출시키는 방식

 

✅ 스프링 방식을 사용하기위해 빈을 관리하는 파일을 생성한다. 
       src/main/resouce - New - Spring Bean Configuration File 

 

✅ 빈을 관리하는 파일인 user.xml이 만들어진 모습

 

✅ 이제 user.xml에 빈 등록을 해주자
       <bean id="객체에접근하기위한key값 "    class="패키지명.클래스네임"> </bean>

 

✅ main에 ApplicationContext객체를 생성하고, Application Context에 등록한 xml을 알려준다.
    GenericXmlApplicationContext class : XML 파일로부터 정보를 읽어와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ApplicationContext를 스프링 컨테이너라고 한다.

지금까지는 개발자가 AppConfig를 사용하여 직접 객체를 생성하고 의존성을 주입(DI)했지만, 이제는 스프링 컨테이너를 이용한다. 

 

✅ 출력

 

 

 


 

📌 빈을 여러 개 생성하는 경우

✅ 또 다른 빈을 생성

 

✅ 새로운 빈 작성

 

✅ user.xml에 새로운 빈도 등록한다.

 

✅ 출력

 

 

 

 


 

 

 

📌 패키지 안에 user.xml 파일을 생성한 경우

 

 

✅ 패키지 생성

 

 

✅ 생성한 패키지 안에 xml 파일을 이동시킨다.

 

 

✅ 그대로 출력해보면 달라진 xml의 경로를 못찾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한다.

 

 

✅ Main.java의 GenericXmlApplicationContext( )에 변경된 경로를 / 를 써서 수정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com/config/user.xml")

'Framework > SPRING FRAME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 빈 생성_prefix  (0) 2023.08.26
01. 빈 생성_multi  (0) 2023.08.26
비 스프링 개발 vs 스프링 개발  (0) 2023.08.25
Maven 빌드툴  (0) 2023.08.25
환경설정  (0) 2023.08.25
xoo | 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