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 생성
✅ new 프로젝트 생성
✅ new 클래스 생성 = 빈(.java)을 생성
✅ 생성한 빈에 메서드를 작성한다.
✅ 출력문 작성한다.
✅ main 클래스를 생성한다.
✅ 이전방식을 먼저 살펴보자.
new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하고 호출시키는 방식
✅ 스프링 방식을 사용하기위해 빈을 관리하는 파일을 생성한다.
src/main/resouce - New - Spring Bean Configuration File
✅ 빈을 관리하는 파일인 user.xml이 만들어진 모습
✅ 이제 user.xml에 빈 등록을 해주자
<bean id="객체에접근하기위한key값 " class="패키지명.클래스네임"> </bean>
✅ main에 ApplicationContext객체를 생성하고, Application Context에 등록한 xml을 알려준다.
GenericXmlApplicationContext class : XML 파일로부터 정보를 읽어와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ApplicationContext를 스프링 컨테이너라고 한다.
지금까지는 개발자가 AppConfig를 사용하여 직접 객체를 생성하고 의존성을 주입(DI)했지만, 이제는 스프링 컨테이너를 이용한다.
✅ 출력
📌 빈을 여러 개 생성하는 경우
✅ 또 다른 빈을 생성
✅ 새로운 빈 작성
✅ user.xml에 새로운 빈도 등록한다.
✅ 출력
📌 패키지 안에 user.xml 파일을 생성한 경우
✅ 패키지 생성
✅ 생성한 패키지 안에 xml 파일을 이동시킨다.
✅ 그대로 출력해보면 달라진 xml의 경로를 못찾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한다.
✅ Main.java의 GenericXmlApplicationContext( )에 변경된 경로를 / 를 써서 수정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com/config/user.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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