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젝트 첫주차라 팀장, 팀명, 주제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 팀명

팀명은 뿌듯하게도 내가 제안한 것이 선택되었다.

4조라…고인물 같은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겨우 forward 😅

숫자 four와 철자는 다르지만 개발용어이면서 (앞으로) 나아가다 라는 뜻도 있어서 불현듯 생각이 났다.

생각보다 팀원들의 반응이 좋아 곧바로 발탁되었고.. 그렇게 팀명은 4orward가 되었다.


 팀장

열정 넘치는 마음에 팀장 자리가 탐났지만…

나도 사회에서 팀장을 해본 사람으로서 개인적인 욕심은 내려놓고, 조금이라도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나무보단 숲을 볼 수 있는 사람이 해야된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리하여 그런 분이 나타나 팀장으로 발탁되었고,

나는 팀원으로서 팀장과 팀원들을 믿으며 맡은 바를 착실히 잘 해내기로 마음 먹었다!

내가 너무 못하면 어쩌지…이런 걱정보다는 잘 하는 분들한테 많이많이 배워야지! 🔥 하는 다짐을 해본다.


 주제

프로젝트의 주제를 결정하기 위해 각자 아이템을 선정해와 의논하기로 했다.

아이디어는 차고 넘쳤는데…사실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구현을 해낼 수 있을까 싶어서 더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내가 아이템을 선정한 기준이 있다면

  1. 기본 기능 구현에 충실하며 부가적인 기능 구현을 많이 해볼 수 있는 아이템
  2. 너무 틀 안에서 벗어나지 않은 아이템
  3. 레퍼런스가 많을 것

2번에 대해 덧붙이자면, 이제 막 개발을 시작하고 올해 배운 것들을 토대로 직접 써먹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니 틀에서 지나치게 벗어나는건 욕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찌보면 부정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정해진 기간 내에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현실적인 기준이었다.

 

그래서 내가 제안한 주제는?

  1. 반려동물 전용 SNS - 사람들의 일상을 올리는 SNS는 많은데 딱 반려동물 전용으로는 없는거 같아서 떠올랐다. 반려동물 최대 커뮤니티를 만들어보고 싶은 열망도 항상 있었고, 꼭 넣고 싶은 건 늙고 아픈 동물들을 케어하는 사람들의 소통을 위한 게시판이다. 발탁이 안되더라도 언젠가는 꼭꼭 만들어보겠어!!!
  2. 개발자 중고거래 플랫폼 - 개발서적, 컴퓨터, 키보드 등 개발자 혹은 IT업계 사람들만의 중고거래 플랫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쇼핑몰보단 뻔하지 않으면서도 레퍼런스도 많고, 기본 기능 구현에도 충실하며 또한 부가 기능도 많이 넣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이게 채택되지 않은 게 아직도 조금 아쉽다.
  3. 전국 휴게소 지도 - 이건 정말 경험에 기반한 아이디어인데... 휴게소도 여행의 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소떡소떡 같은 휴게소 먹거리도 많이 활성화된 만큼 휴게소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전국 휴게소 위치, 음식 리뷰, 맛집 추천, 화장실 리뷰, 주차장 정보, 주유소 정보, 기타 시설 정보 그리고 더 욕심내면 휴게소 안 음식점들의 음식 예약 주문 기능까지! 생각해봤다. 있으면 정말정말 유용하게 쓰겠다… 싶었던 아이디어인데 이것도 레퍼런스가 많이 없을거 같아서 기각!!

 

 최종 선정

최종적으로는 내가 제안한 주제들은 아쉽게도 발탁이 안되었고 😂

  1. 여행 플래너
  2. 안심귀갓길 매니저 

이렇게 두 개가 발탁되었다.

 

두번째 주제는 웹보다는 앱에 맞는 성격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팀원으로서 해당 과정에서 발생되는 미숙함을 캐치하고 이를 조정하도록 의견을 피력하되, 다른 팀원들의 의견도 존중해야 하기 때문에 고민도 많이 되고 이 불분명한 선을 지키기가 참 어려웠다.

어려운 부분이지만 이러한 과정이 생략되지 않고 잘 이루어질수록 이후의 개발 과정이 순탄해지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획안을 작성하고 멘토님들한테 검토를 받은 후,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것이므로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Project 여담 > 1주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7일 : 멘토링 후 개선점 찾기  (0) 2023.10.09
10월 6일 : 요구분석정의서와 WBS  (0) 2023.10.09
10월 5일 : 기획안, 요구분석명세서  (0) 2023.10.09
서문  (0) 2023.10.09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